산업단지에 둥지 튼 지식산업센터 눈길

입력 2017-11-14 17:03  

인천 '가좌 G타워' 등 분양
"교통 시설 좋고 임대수요 풍부"



[ 선한결 기자 ] 인천 등 산업단지와 대기업 밀집지역 등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잇따르고 있다. 이들 지역은 교통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데다 해당 기업의 협력업체들이 입주할 수 있어 임대 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꼽힌다.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첨단업무지역인 송파 문정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공시지가 급등, 분양 완판 등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진부동산투자신탁FA호는 다음달 인천 서구 가좌동에 지식산업센터 ‘가좌 G타워’ 분양홍보관을 연다. 지하 1층~지상 14층, 1개 동, 연면적 2만3184㎡ 규모다. 지하 1층~지상 2층엔 근린생활시설과 공장시설이 마련된다. 3~10층은 공장시설, 11~14층은 직주형 기숙사로 구성된다. 주안국가산업단지와 인천지방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기타 공업 밀집지역 등이 모인 곳에 들어선다. 지난해 7월 개통한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과 가깝다.

제이베스트는 인천 남구 주안국가산업단지에서 지식산업센터 ‘주안 제이타워 2차’를 분양 중이다. 주안산단은 정부에서 도시형 혁신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있다. 구조 고도화 사업이 완료되면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한다. 연면적 6만1269㎡, 지하 1층~지상 14층으로 이뤄졌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제이밸리역 역세권 단지다.

대우건설이 시공·분양하는 ‘동탄 더퍼스트타워Ⅱ’는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6만3000여㎡다. 경기 화성시 동탄테크노밸리 내 최대 규모다. 동탄테크노밸리는 각종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모여 있는 산업단지다.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과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경기 군포시 당정동에 들어서는 ‘군포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군포 스마트타운에 있다. LS전선 연구개발(R&D)센터, 농심, 유한킴벌리 공장 등이 인근에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